겨울 또한 매력적인 계절에 어울릴 만한 따뜻한 음식편을 준비했습니다. 같이 보글보글 해장국 맛집 찾아가볼까요?
제주도민의 쏘울 푸드, 《해장국》
추운날씨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줄 뚝배기 한그릇
제주에는 유명한 해장국집들이 정말 많습니다. 제주도민들이 사랑하는 메뉴중 하나인거죠. 많은 해장국집 중 아주 개인적인 취향으로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술도 안마시고 비릿한것도 못먹는 제가 해장국에 빠져서 요즘 최애 메뉴가 됐습니다. 해장하러 들린 해장국집 테이블마다 막걸리 한병씩 올려져있는 신기한 모습이 있어요 근데 국물 한입 먹으면 술이 안들어갈수가 없어요. 해장국 특성상 아침이나 점심까지만 장사하는 집이 많으니 아침 식사로 강추드립니다~마지막 국물까지 연기 폴폴 나는 제주도의 쏘울푸드 해장국 드시러 제주여행 오시는거 어떠실까요?
제주 3대 해장국 《미풍 해장국》
🥘해장국 10,000원/내장탕11,000원/막걸리 한잔1,500원
위치 : 제주 제주시 중앙로14길 13(공항에서 15분소요)
☎064-758-7522
영업시간🥘05:30~15:00
❌연중무휴
은희네 해장국, 모이세, 그리고 미풍 해장국은 제주도 3대 해장국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며 본점외에 분점도 도내 각지역에 많고 육지에서도 많이 보셨을꺼에요. 본점은 선지와 공기밥이 무한리필이라고 하니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소식이겠죠? 제주도 해장국맛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인 국물깍두기가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잔 막걸리도 판매하는데 대부분 해장하러 오셨다가 막거리한잔씩 추가 주문하곤 합니다. 여행중에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미풍해장국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해장국의 원조
제주 3대 해장국집의 지존
시원한 국물 깍두기와 김치가 일품
다진마늘 취향껏 넣어 얼큰하게 드셔보세요
육지사람에게 더 알려진《방일 해장국》
해장국 10,000원/소고기국밥 10,000원/내장탕 14,000원
위치 : 제주 제주시 월광로 163 (공항에서 5분소요)
☎064-748-5055영업시간
🥘06:30~16:00
❌연중무휴
제주공항 근처에 본점을 비롯하여 제주시에만 3곳이 있고 전국 각지역에 체인점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방일 해장국의 포인트는 직접 소스를 만들어 해장국안에 듬뿍 들어있는 고기나 내장을 찍어 먹습니다. 소스 황금 비율은 테이블에 잘 안내되어 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른곳과 다르게 해장국은 내장과 선지가 들어가고 고기만 원하신다면 소고기국밥으로 주문하셔야합니다. 내장탕은 다른곳과 비교해서 다소 비싼금액이지만 양이 많아 해장국의 곱배기 느낌입니다. 해장국 입문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일 해장국입니다.
내장탕이 별미
방일은 기본 해장국은 내장+선지
소고기국밥과 헷갈리면 안되요
내장탕은 다른곳보다 비싸지만
양이 엄청 많이 들어있음 주의
육지 방일과 비교해보는것도 추천
숨은 전통있는 해장국집 《삼일 식당/삼일해장국》
해장국 10,000원/내장탕 11,000원
한림본점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92(공항에서 35분소요)
☎064-796-3136 영업시간
🥘06:00~14:00
❌휴무일:매주수요일
하귀분점: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9길 14(공항에서 13분소요)
☎064-747-3136
영업시간🥘07:00~13:20
❌휴무일:매주화요일
제주도에 체인점 없이 딱 2곳 한림에 본점인 삼일식당과 애월 하귀에 분점 삼일해장국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 시간이 지난 10시쯤 하귀분점을 방문했는데도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이곳보다 더 인기가 좋은곳이 한림에 위치한 본점 삼일식당입니다. 한림은 주차가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어느시간에도 웨이팅을 감수하셔야하고 해장국계의 찐도민 맛집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저의 해장국사랑은 쭈욱 계속될꺼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체인점은 저리가라
육지뿐만 아니라 제주도내도 체인점 없이 오로지 본점과 분점만
운영하는 알짜배기 찐 해장국집
도민들도 찾아가서 먹는 인기폭팔
웨이팅 감수하시고 방문하세요.
🍊2022년 11월 제주도 산 놓지 귤을 수확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뜻한 방에서 손이 노래질 때까지 까먹는 푸짐하게 쟁여놓고 드셔야 직성이 풀리지요. 마음껏 드시라고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하게 싱싱하게 올해도 공구로 준비했습니다. 🌴제주도 중에서도 따뜻한 서귀포 출신으로 선과장에서 락스 처리, 열처리하지 않은 싱싱함 그대로 담아 보내드려요~!! 갓 땄을 때는 새콤함이 후숙할수록 달콤함이 올라오는 놓지 귤이에요.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반들반들 이쁜 귤이랑 차원이 다릅니다. 선과장을 거치는 순간부터 귤은 숨을 못 쉬어서 빨리 상합니다.
🎁귤 맛있게 보관하려면 택배 상자 받으시면 뒤집어서 열어주세요.
배송 중 물러진 귤을 빨리 찾아내고 서늘한 곳에 서로 부딪히지 않게 자연건조해 주시면 후숙될수록 당도가 살아납니다. 나무에서 갓 딴 거 바로 출하여 되기 때문에 꼭 자연건조해 주세요.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으면 다른 곳에서 제돈 주고 못 사 먹는 새콤. 달콤. 과즙 팡팡 노지 귤 드셔보세요. 지금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습니다.